별도/유머 좋은글

[스크랩] 소주와 사랑의 공통점

조전 2008. 2. 2. 13:17

제목 :술 한잔
가수 :정호승 詩, 김현성 작곡, 노래
인생은 나에게 
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
겨울밤 막다른 골목 끝 포장마차에서
빈 호주머니를 털털 털어
나는 몇번이나 인생에게 술을 사주었으나
인생은 나를 위해 단 한번도 
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
눈이 내리는 날에도
돌연꽃 소리없이 피었다 지는 날에도
인생은 나에게 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
原詩
술 한잔 - 정호승
인생은 나에게 
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
겨울밤 막다른 골목 끝 포장마차에서
빈 호주머니를 털털 털어
나는 몇번이나 인생에게 술을 사주었으나
인생은 나를 위해 단 한번도 
술 한잔 사주지 않았다
눈이 내리는 날에도
돌연꽃 소리없이 피었다
지는 날에도
―정호승 시집 《눈물이 나면 기차를 타라》에서

출처 : 여행등산야생화 사진
글쓴이 : kB봄비 원글보기
메모 :